- 남양주시-소상공인진흥원 업무협약(MOU)을 체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0월 10일 시청 맑음이방에서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과 관내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소상공인진흥원은「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거하여 소상공인의 자유로운 기업활동을 촉진하고 경영안정을 도모하는 각종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1개 지역본부와 62개 소상공인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남양주시는 소상공인정책자금 대출, 나들가게 육성, 소상공인 교육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진흥원과의 이번 협약을 통하여 관내 소상공인들이 좀 더 가깝게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우리시는 그 간 기업지원센터 운영과 작은가게 큰거리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관내 소상공인이 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노력해 왔다”고 하며, “이번 협약과 앞으로의 양기관 협력을 계기로 시 곳곳에 작지만 강하고 튼튼한 소상공인들이 육성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두 소상공인진흥원장은 “진흥원은 국가 경제의 근간이 소상공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 남양주시와의 적극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현장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토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시는 10월 중 개별 영세상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경영 스킬을 높여 강소상인을 육성하기 위한 “성공 상인 육성학교”를 개설․운영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