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캉스 애프터케어, ‘밤’에 주목하라
  • 김용백
  • 등록 2013-08-19 17:44:00

기사수정
여름휴가만을 바라보고 1년을 버티는 직장인들이 많다. 때문에 여름휴가에 떠나는 바캉스는 삶의 활력소라 할 수 있겠다. 그러나 활력을 얻기 위해 떠난 여행이 도리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 바캉스에서 피부가 손상되는 경우 바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여름철 바캉스로 떠나는 곳은 주로 바다나 계곡. 특히 바다의 경우 모래에 반사된 자외선이 피부를 손상시키게 된다. 이에 바캉스를 즐기고 나면 색소질환이 심해지거나 피부에 열이 떨어지지 않아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압구정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피부가 손상된 경우 낮에 하는 관리도 중요하지만 더욱 만족스러운 피부 회복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밤에 피부 관리를 꼼꼼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밤은 세포가 재생이 되는 시기로 피부 세포 역시 재생을 하게 되며, 이에 제대로 관리를 해준다면 단시간에 효과적으로 피부가 회복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효과적인 바캉스 나이트 케어, 어떻게 해야 할까

나이트케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우선 잠을 자는 시간부터 조정해야 한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반드시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이 시간에 피부세포는 손상된 부분을 복구하기 위해서 가장 활발히 세포분열을 하기 때문이다.

피부 재생을 위한 첫 번째 단계는 클렌징이다. 각질제거까지 이어질 경우 예민한 피부에 더욱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클렌징을 꼼꼼히 해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스팀타월을 이용한다면 에센스의 흡수력이 더욱 증가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때에 에센스는 냉장고에 넣어 두고 시원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피부가 어느 정도 회복이 되었다면 주 1~2회 정도 스크럽을 통해 각질제거를 하도록 한다. 재생이나 영양공급과 같은 기능이 강한 제품들은 밤에 주로 바르는 것이 좋으며, 화이트닝 케어 역시 밤에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수분 부족 현상은 피부 노화를 더욱 앞당기는 요인이다. 이에 피부 수분 공급에 힘쓰도록 하며 바캉스를 떠나지 않고, 내부에서만 활동하는 경우에도 에어컨 바람으로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미스트를 사용하거나 저녁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도록 한다. 수분크림을 두껍게 피부에 도포한다면 수분마스크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 원한다면 병원 찾아야

그러나 즉각적으로 피부 개선 효과를 원하는 경우 병원을 찾아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의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전반적으로 거칠어지고 건조함이 부쩍 느껴진다면 물광주사와 같은 방법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겠다.

압구정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물광주사는 멀티주사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 피부탄력, 주름, 미백 등에 효과적인 물질을 주입하는 시술이다”며 “히알루론산이라는 친수성을 띄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적정 수분율을 유지할 수 있어 피부 보습, 콜라겐과 엘라스틴 세포 촉진, 피부세포 보호 등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술 후 바로 화장이 가능하지만, 되도록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술이나 담배는 3주 정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시술 당일 샤워나 세안은 피부에 되도록 자극을 주지 않도록 가볍게 두드려 물기를 닦는 정도가 가장 좋다.

바캉스 후 피부 케어는 낮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밤에 하는 나이트케어라는 것을 잊지 말자. 허나 더욱 즉각적인, 효과적인 방법으로 피부케어를 하고 싶다면 병원을 찾아 상담을 해보는 것도 좋겠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