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의정부시 신곡2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정미영)에서는 지난 7월 25일(목)에 관내 독거노인들께 무더위에 기력 회복하시도록 돼지 불고기와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였다.
동 새마을 부녀회는 매달 독거노인 댁을 직접 방문하여 말벗 되어들이기, 밑반찬 및 김치 전달하기, 어르신 식사 대접 등 각종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삼복더위와 장마 등으로 허약해진 독거노인들의 건강을 회복해 드리기 위해 신곡2동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직접 고기를 사서 양념 불고기 및 코다리찜과 오이소박이 김치를 만들어 30여분의 독거노인들께 직접 전달하여 사랑을 나누었다.
또한, 매달 마지막주 화요일에는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관내 경로당을 순서대로 돌면서 대청소와 정리 정돈을 하여 어르신들께서 편안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광수 동장은 여름철 무더위에 독거노인들을 위하여 고기와 밑반찬을 전달한 새마을 부녀회의 봉사 활동은 어르신 공경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