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시의회는 오는 19일 1일간 제220회 광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광주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시 지적재조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광주시 경계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을 상정하여 의결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16일 폐회 중 의회행정복지위원회에서 이 3건의 조례안을 심사하였으며,
광주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임위원회 심사 시 원안가결 되었고, 광주시 지적재조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광주시 경계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은 위원회 심사 시 수정가결 된 바 있다.
한편 광주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안전행정부의 국가 총체적 안전 관리역량 제고를 위해 국가안전관리체계 전면 개편의 일환으로 일선 지자체의 적극적 뒷받침을 위하여 광주시에서도 경기도의 개편방향에 맞추어 서둘러 안전조직 개편이 필요하기에 개정하는 사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