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저비용 고효율의 국가식품클러스터 물류체계 구축 기대
‘글로벌 식품시장의 신(新) 중심’을 목표로 익산시 왕궁면 일원에 조성중인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잇따른 기업유치로 성공적인 클러스터 조성에 한걸음 더 다가가고 있다.
국가식품클러스터는 3월 13일 익산시 왕궁면에 위치한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에서 전북의 향토 물류기업인 진로지스틱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투자협약은 이철수 전라북도 차세대식품과장과 이산재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추진지원단장, 박종국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이사장을 비롯한 담당 공무원 및 진로지스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일반 물류업 중심에서 냉동 및 냉장 창고업 등 식품물류 분야로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진로지스틱은 향후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 안에 물류 및 창고시설의 신규 투자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 기업에 대한 물류지원에 나서게 되며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는 이에 대한 업무 협력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산재 국가식품클러스터추진지원단장은 “이번 진로지스틱과의 투자협약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의 국가식품클러스터 물류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향후 클러스터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 관계자는 “전북의 향토기업인 진로지스틱과의 투자협약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에 대한 물류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식품 관련 다양한 기업군 유치를 통해 성공적인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사업지원과 859-3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