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울산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 나눔 전달
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문재영)는 11월 24일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전달했다. 금번 지원된 김장김치는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건설기계부문 3사가 함께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임직...
최근 탈북공무원 사건/탈북민 재입북 등을 계기로 탈북민 보호?관리와 관련된 전반의 문제를 점검?협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는 탈북민의 공직 채용 기회 확대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하였으며, 채용시 사전검증과 사후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공무원 채용시 공직 적격자가 채용될 수 있도록 검증을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탈북민의 신상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복무관리를 철저하게 하는가 한편 이외에도 탈북민 출신 공무원과 직근 상급자 등을 대상으로 직무 및 보안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최근 북한의 핵실험 위협 등으로 한반도 정세가 엄중한 상황임을 감안하여, 유관 기관은 탈북민의 안전과 신변 보호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통일부는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 /탈북민 고충/피해 상담전화/(1577-6635)를 설치하여 각종 피해 사례를 접수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 △수상한 전화 등 북한 공작 의심사례 △탈북비용 관련 무리한 채권 추심 사례 △기타 국내 정착과정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은 사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