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폰5 예판 ‘불티 ’2시간만에 매진
  • jihee01
  • 등록 2012-12-01 11:02:00

기사수정

애플 아이폰5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30일 밤 10시부터 아이폰5를 예약하려는 고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런 가운데 SK텔레콤과 KT의 예약판매 경쟁도 불꽃이 튀고 있다. 양사는 30일 밤 10시 동시에 예약판매에 들어갔으며, 오는 7일 아이폰5를 공식 출시한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예약판매를 조기에 마감했다. 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아이폰5 예약가입을 받기 시작한지 정확히 2시간 10분만인 1일 새벽 0시 10분에 온라인용으로 배정한 5만대가 모두 매진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온라인 예약가입 물량인 5만대가 매진됐다”며 “밤 10시 예약가입 시작 후 11시경까지 3만5천명이 몰린 후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자정이 되면서 가입자가 다시 몰려 5만대가 마감됐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6월12일 진행됐던 갤럭시S3 예약보다 빠른 추세다. 당시 SK텔레콤은 오전 10시부터 예약가입을 받기 시작해 2시간30분만에 3G 모델 5천대 한정판매를 마감했다. LTE 모델도 시간당 9천대 예약을 기록했었다.
SK텔레콤이 아이폰5를 온라인에 5만대만 배정한 것은 허수 예약자를 줄이기 위해서다. 온라인 허수 예약이 많을수록 전체 고객의 개통시간은 지연될 수밖에 없다. 때문에 오프라인 중심 예약판매로 아이폰5 정식 출시 이후 예약가입 고객의 실개통 시점을 대폭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예약 마감 후에는 전국 오프라인 1천800개 직영대리점에서 예약가입을 받는다. SK텔레콤은 주말인 1일, 2일에도 전국 대리점들이 원활하게 아이폰5 예약가입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예약관련 전산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컨시어지, 프리스비, 에이샵, 윌리스 등 애플제품 공식 매장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배준동 SK텔레콤 사업총괄은 “아이폰5가 SK텔레콤의 프리미엄 LTE 네트워크와 LTE 특화 서비스들을 만나 더욱 강력한 ‘슈퍼 아이폰’이 됐다”며 “LTE 1위 통신사의 앞선 품질과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로 특별한 고객 경험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반면 KT는 온라인 위주의 예약판매 방식을 택했다. 별도의 온라인 예약 명수 제한은 없다.

KT 예약가입에도 아이폰5 구매 대기자들이 줄을 잇고 있다.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에는 1일 0시 현재 KT의 예약가입 차수가 15차에 달했다는 트윗들이 등록되고 있다. KT는 차수별 가입자는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상당히 빠른 속도인 점은 분명하다.

KT는 전국 올레매장, 올레닷컴뿐만 아니라 모바일웹, 문자메시지로도 예약을 받는다. KT 고객은 ##4545로 용량, 색상 정보만 간단히 입력해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예약가입 가능하다. KT는 문자로 접수한 기존 KT 아이폰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우선차수를 부여했다.

표현명 KT T&C부문 사장은 “KT는 국내에 가장 먼저 아이폰을 도입하고 국내 최다 250만 아이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온 아이폰 선도 기업으로서 최고의 아이폰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아이폰5에 최적화된 KT LTE워프 네트워크 및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아이폰은 역시 KT’라는 인식이 고객들에게 더욱 확고히 자리 잡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통신업계에서는 아이폰 구매 대기자를 약 150만~200만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올 연말까지 아이폰 약정 만료 이용자가 15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들 중 상당수가 아이폰을 떠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