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우이웃 돕기 김장담그기 체험·김장 나눠주기 등 다양 -
강원도는오는 10월16일(화) 10시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화)까지 2일간 은평구청 광장에서 강원도 전통시장 대표상품판매·홍보와 도내에서 생산한 다양한 농수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서울시민들에게 선보이고 강원도의 푸짐한 인심과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굴러라! 감자원정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한마당 장터는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 영세상인들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우수한 농특산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는 등 도내전통시장과 생산자단체가 90여개 품목을 엄선하여 시중보다 10~20%저렴한 가격에 서울시민에게 직거래 방식으로 제공하게 된다.
특히, 지난해 10월 은평구에서는 87백만원의 판매실적을 거두었으며, 매회 2일간 점포 평균 4백만원 이상의 판매소득을올렸다.
금번 이동장터에서는은평구 지역주민의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평창 대관령에서 직접재배한 배추를 활용 “김장담그기” 행사를 추진하게 되며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컵 닭갈비, 능이버섯, 아바이순대, 아바이떡갈비, 더덕, 곤드레, 송이주, 민들레엑기스 등 다양한45여 품목을 소비자에게 내놓고 가격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게 되며,직접 생산한 단체에서 판매하는 현미 쌀, 기장 쌀, 고추장, 된장,칡즙, 칡엿, 유정란, 메추리알, 아카시아 꿀 등 45여 품목의신선식품류 위주로 구성 판매하게 된다.
앞으로 강원도는“굴러라! 감자원정대” 운영을 통해 사업효과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오는 11월에는 “서초구양재동”과 주말에 일/2만 여명이 찾는 “남이섬”에서 이동장터를 개설하여 매출증대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하였다.
판매행사 개막식 계획
일 시 : 2012. 10. 16(화) 10:30~12:00
장 소 : 서울 은평구청 광장
참 석 : 약 80여명
- 강원도 : 경제부지사, 경제진흥국장, 서울사무소장 등 20명
- 은평구 : 구청장, 도출신 공무원, 생활경제과 직원 등 20명
- 도민회 등 : 은평구 강원도민회장 등 주민, 참가 상인 40명
주요내용 : 개장식(인사말씀), 테이프 커팅, 김치 전달식, 판매장 관람, 다과
문의: 강원도청 경제정책과 033-249-274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