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직자 1,500명 참여, 창업관과 컨설팅관, 체험관 등 운영
x10일 여성취업·창업박람회가 개최된 여수흥국체육관이 취업을 갈망하는 여수지역 여성 구직자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2012여수여성취업.창업박람회’는 여수지역의 여성 구인.구직 종합박람회로 230개의 직.간접 구인 업체와 구직자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채용관과 창업관, 컨설팅관(취업·창업지원관), 홍보체험관,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채용관은 투어컴여행사, (주)금성 푸르넷 등 30개의 직접 구인업체가 265명을 채용하기 위해 현장면접을 실시했으며, (주)청우와 (주)한성엠에스, 재능교육, 우리요양병원 등 200개의 간접 구인업체는 533명 채용을 목표로 구인게시대를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창업관에는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여수소상공인지원센터가 창업상담과 자금지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면서 여성친화적인 품목으로 공예방과 도시락 카페, 한방차 전문점, 지역특산물 관련 등 10개 업체가 부스를 운영했다.
컨설팅관에서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여수지청 순천고용센터, 여수와 광양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한국치유문화원 등 4개 기관이 참가해, 구직여성들을 위한 직업적성검사·기질검사·도형검사 등 1:1 컨설팅을 실시했다.
홍보체험관에서는 순천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의 특허 관련 상담, 사회적기업 생산제품 홍보, 천연화장품 만들기 체험,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과 이력서 사진 촬영을 위한 부스를 운영했으며부대행사로는 오카리나 7중주와 커피전문점 예비 취업·창업자들을 위한 커피 쇼, 취업대박 기원 체험, ‘취업성공 철인 3종 게임’ 등이 마련됐다.
이어 김양자(여수시환경복지국장)는 “이번 여성 취업.창업박람회가 지역 기업에서 여성인력의 고용을 확대하는데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한 여성 구직희망자는 여수시 여성인력개발센터(061-641-0050)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