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남여성장애인연대주관으로 2012년 8월 10일(금) 제2회 충남장애인 쏭 페스티벌 행사가 천안시 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 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충청남도지사를 대신하여 공범석 복지보건국장의 축사과 성무용 천안시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충남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당사자 및 장애인관련기관 종사자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선을 거쳐 선발된 천안 죽전원의 아라밸라댄스팀, 등대의 집의 순이유랑단팀 등 총10개팀이 댄스와 국악, 노래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경연을 펼쳤습니다.
이 행사의 개최 목적인 장애인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제공 및 자립생활실현과 삶의 지지기반 확충에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대상수상자는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참가한 당가빛(“당신의 가는길에 빛이 되겠습니다”의 약자)이 수상하였으며, 금상1팀, 은상1팀, 동상1팀, 인기상1팀,장려상5팀순으로 수상하였습니다.
축하공연무대는 가수 태진아, 성진우 등이 출현하여 행사를 빛내주었으며, 행사 여는 무대에는 제1회 행사 대상 수상자인 예산군의 ‘강창일’씨의 특별무대와 충남여성장애인 ‘희망나래 합창단’ 공연 및 ‘덩더쿵 사물놀이팀’의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높였습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