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야기 있는 관광지 만들‘마포 문화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개최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문화관광지로써의 매력을 널리 알릴 이야기를 찾아내는 ‘마포 문화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오는 20일(금)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마포 곳곳의 문화·관광자원과 관련된 재미난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스토리텔링 관광상품을 개발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공모 소재는 마포와 관련 있는 ▲역사?문화유산(절두산 순교성지, 외국인 선교사묘원, 망원정, 마포나루굿 재현행사, 정구중 가옥, 공민왕사당, 창정?당인부군당제, 최규하대통령 가옥, 아소정 등) ▲관광명소(상암DMC, 월드컵경기장 및 월드컵공원, 난지캠핑장, 한강공원, 공덕?용강 음식거리, 성미산마을, 홍대주변 등) ▲구비전승 및 동명 유래(도화낭자 전설, 염리동 물장수, 애오개, 마포종점 등) ▲인물, 음식 및 생활상(토정이지함, 마포주물럭, 새우젓 등) ▲축제 및 기타(홍대문화, 마포새우젓축제, 음식문화거리축제, 해맞이행사 등) 등이다.
이를 ▲수필, 포토에세이, 동화(A4 8매 내외 분량) ▲단편소설, 콩트(A4 15매 내외 분량) ▲만화, 웹툰(A4 20매 내외(1면 5~6컷 정도) 분량)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10분 이내의 동영상(avi 파일) 등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적과 연령에 관계없이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마포구청 홈페이지(
www.mapo.go.kr)에서 출품신청서 및 작품소개서를 다운받아 작품 원고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9월 28일(금)까지며, 이메일(
2011110960@mapo.go.kr) 또는 우편(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212 마포구청 공보관광과, 우편번호 121-711) 접수한다. 공모요강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마포구청 공보관광과(☎3153-8284)로 문의.
구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총 14편의 수상작을 선정, 오는 10월 26일(금) 마포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대상 2백만원(1편), 최우수상 100만원(2편), 우수상 50만원(3편), 장려상 20만원(8편)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구는 수상작을 엮은 에세이집 형식의 스토리텔링 책자를 발간하여 마포구 관광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마포 곳곳의 숨은 이야기를 발굴하여 우리구의 관광 가치를 높이고, 관광객들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관광지로써의 매력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자하오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공보관광과 관광마케팅팀(박선하 3153-828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