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설팅 협약을 통하여 어촌체험마을의 관광마케팅,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스토리텔링, 4계절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자원 발굴
장흥군은 지난 20일 수문어촌체험마을, 컨설팅그룹(광주여자대학교 교수 김혜영, 호남대학교 최우성 교수), 어촌어항협회 4자간 컨설팅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번 컨설팅 협약을 통하여 어촌체험마을의 관광마케팅,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스토리텔링, 4계절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자원발굴을 통해 한층 더 발전된 어촌체험 마을로 발 돋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어촌체험마을 운영 시 마을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전문가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 체험마을 사업 운영에 내실화를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수문 어촌체험 마을은 전국 최대 키조개 양식 생산지로서 키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갯벌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활성화 되어 있으며 매년 5월 4일부터 5월 8일(5일간) 까지 수문항 물양장에서 키조개 축제가 개최됨으로써 체험객 및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어촌체험 마을 홍보 및 해양체험 관광객 유치 등을 위해 우수 어촌체험 마을의 컨설팅 활동을 확대 추진하여 어촌체험 마을 전국 경진대회 입상 수상을 목표로 운영 관리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