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과격 폭력시위를 엄단하겠다고 29일 밝힌 가운데 경찰이 촛불문화제 보다 앞서 광장 주변을 경찰차량과 전의경으로 원천봉쇄하고 있다. 이과정에서 통행권을 보장하라는 시민들과 경찰의 충돌이 곳곳에서 발생했다.



정부가 과격 폭력시위를 엄단하겠다고 29일 밝힌 가운데 경찰이 촛불문화제 보다 앞서 광장 주변을 경찰차량과 전의경으로 원천봉쇄하자 시민들이 통행권을 보장하라며 반발하고 있다.

정부가 과격 폭력시위를 엄단하겠다고 29일 밝힌 가운데 경찰이 촛불문화제 보다 앞서 광장 주변을 경찰차량과 전의경으로 원천봉쇄하고 광우병국민대책회의 무대차량을 견인하고 있다.

29일 서울시청앞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촛불문화제가 경찰에게 원천봉쇄되자 참가자들이 서울 종각앞에서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29일 오후 경찰의 촛불집회 원천봉쇄작전으로 인해 서울 도심 곳곳에서 산발적인 시위를 벌이던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시위대가 종로거리에 모여 집회를 하고 있다.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시위대가 29일 오후 경찰의 촛불집회 원천봉쇄작전으로 인해 서울 도심 곳곳에서 산발적인 시위를 벌인 가운데 종로 탑골공원 인근에서 한 시위자가 연행되고 있다.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시위대가 29일 오후 경찰의 촛불집회 원천봉쇄작전으로 인해 서울 도심 곳곳에서 산발적인 시위를 벌인 가운데 시위대가 종로에 집결해 집회를 하는 동안 경찰들이 누워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