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이달 18일부터 청주권 문화유산 탐방을 통한 청주문화 알기 "2012시티투어"를 한다.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로 운영되는 시티투어는 우리 고장의 문화유적과 관광명소 등을 직접 살펴볼 기회를 마련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천년고도 역사문화도시 청주를 홍보하는 알리미 역할을 하게된다.
2012 시티투어는 △역사교육테마 제2코스 ‘청주정신의 뿌리 찾기’, 제2코스 ‘교육문화도시의 발자취’, 제3코스 ‘천년고도의 숨결’, ‘종교유적을 찾아서’ △환경테마 △체험테마 △드라마 테마 등 4개 테마로 문화유적 탐방과 전통문화체험을 겸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올해는 코레일 충북본부의 여행상품 ‘KTX 콩닥콩닥 청주여행’과 시티투어를 연계해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할 예정으로 청주 시티투어에 대한 참가자의 폭을 넓힐 방침이다.
특히 서문시장의 삼겹살 거리가 개시되면 시티투어의 중식코스를 서문시장으로 유도하여 삼겹살거리 홍보 및 관광객 유치에 일조할 계획이다.
시티투어는 30인 이상 단체 시 출발하는 수시운행(월요일 제외)과 매월 넷 째주 토요일에 출발하는 정기운행의 방법으로 주 1~3회 운영되며, 45인승 버스에 문화관광해설사와 인솔자가 탐승하여 상세한 해설을 제공하게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입장·체험료와 중식비는 개인 부담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