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을 마련하여 나누어 드리는 ‘사랑의 연탄나누기’ 출정식이 청주시 수동 김탁구 드라마 촬영장 주차장에서 11월9일 개최되었다.
○ 사단법인 징검다리(대표 임동현) 주관, cjb청주방송, 충청타임즈가 주최하며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은 2006년 6만장의 연탄나눔으로 처음 출발하여 2012년에는 30만장을 목표로 적극 후원자 발굴 및 홍보에 나서고 있다.
○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출정식에 참여하여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후원자, 기부자들을 격려하고 수동에 사는 윤갑석씨댁의 연탄배달 봉사에 직접 참여하여 도민들께 연탄기부를 홍보하는 등 찾아가서 도민을 섬기는 「함께하는 충북」의 의미를 몸소 실천하였다.
○ 충청북도지사는 이 날 출정식에서 충북도민 여러분들께서 늘 십시일반 함께 나누고 이웃을 돌본다면 추위와 배고픔, 외로움에 고통스러워하는 이웃은 모두 사라질 것이며, ‘사랑의 연탄나누기’와 같은 행사야 말로 충청북도의 도정목표인 「함께하는 충북」과 일맥상통하는 활동이라고 격려하였다.
○ 오늘 출정식을 계기로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에 보다 많은 도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본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