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건강 부윤 실개천 따라 걷기 대회 개최
음성군 대소면 부윤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협의회장 민태용)에서 주관한 ‘제2회 건강 부윤 실개천 따라 걷기 대회’가 8일 오전 10시 30분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필용 음성군수를 비롯해 부윤리, 성본리, 수태리, 소석리 등 마을건강원 12명과 진료서 운영협의회, 행복교실 참여자, 부윤초교 학생, 걷기대회 참여 희망자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단한 준비운동을 마친 참여자들은 보건진료소 마당을 출발해 실개천을 따라 부윤초등학교를 거쳐 돌아오는 코스로 약 4㎞ 정도의 구간을 걷게 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석한 부윤초등학교 학생들은 자연정화 활동을 함께 전개해 환경보호활동에도 앞장섰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가장 안전하고, 가장 쉽고, 가장 경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특히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최적의 운동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운동의 효과로 즐거움을 느껴 백세 건강을 이루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홍보하고 있다.
한편, 지난 12주 동안 진행된 ‘건강 최고! 행복교실’ 프로그램은 1주일에 5일, 30분 이상 꾸준히 걷는 운동으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2002년 운영했으며 꾸준한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