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투자 유공자 포상, 투자유치 우수사례 발표 등
□ 지식경제부(장관: 최중경)는 ‘11.11.3(목)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외국투자가, 투자유치 유관기관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외국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 최중경 장관은 이날 행사에서 우리경제에 기여도가 큰 외국인투자기업 임직원 등 투자유치 유공자를 포상하였다.
ㅇ 아울러 치사를 통해 수상 기업들의 성공 이면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인 투자노력이 있었음을 강조하는 한편,
ㅇ 젊고 우수한 산업인력 양성 등과 같은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노력과 더불어 한·미 FTA가 발효될 경우 구축되는 미국, ASEAN, EU를 잇는 FTA 네트워크는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 이날 행사에서는 외국인투자기업 임직원, 투자유치 유관 기관 및 유공자에게 훈·포장 등 총 63개의 포상이 수여되었다.
ㅇ 특히, 영예의 은탑산업훈장은 워런 버핏이 투자한 기업으로도 널리 알려진 대구텍(유)의 제이콥 하파즈 회장이 수상하였으며,
ㅇ 아사히초자화인테크노한국(주)의 이노우에 시게쿠니 대표가 동탑산업훈장, 에드워드코리아(주)의 이성민 대표 등 6명이 산업포장을 수상하였다.
□ 투자유치 유공자 포상, 수상기업 성공사례 발표(발표자 : 아사히초자화인테크노한국(주) 대표) 등이 이어진 이날 행사를 통해, 해외 잠재투자가의 對韓투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한편, 외국인투자의 역할과 중요성을 조명함으로써 국민들의 외국인투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