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전통시장으로 선정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전국의 주요 전통시장과 인근의 유명 관광지를 연계해 색다른 가을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지를 선정한 결과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여행하기 좋은 전통시장 10선’에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여행하기 좋은 전통시장 10선’은 시장경영진흥원이 운영하는 전통시장 블로그 기자단이 지난 5월부터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을 찾아 직접 발굴한 취재내용을 바탕으로, 가을 여행에 좋은 관광지를 접하고 있고,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맛볼 수 있으며, 주차와 쇼핑 등 편의시설을 잘 갖춘 곳을 위주로 선정했다.
‘여행하기 좋은 전통시장 10선’에는 속초관광수산시장,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등의 전통시장이 포함되어 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전통시장’으로 아바이순대와 같은 지역 특산물과 함께 싱싱한 활어를 값싸게 즐길 수 있고, 시장 내 닭강정 골목은 평일에도 줄을 서야 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연일 많은 관광객들로 붐빈다.
또, 넓은 주차장 시설이 갖춰져 있어서 설악산에서 늦가을 단풍을 즐기고, 맛있는 저녁을 준비하려는 관광객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지이며 청호동 아바이마을을 찾아 갯배 체험과 오징어순대, 생선구이 등을 먹고, 드라마 가을동화의 배경 무대를 둘러보며 속초만의 특색있는 별미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핵심컨셉을 ‘실향민 문화와 함께하는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정해 관광상품, 문화체험, 문화콘텐츠, 마케팅 등 다양한 관광객 유인요소로 시장의 매력 및 가치증대를 통한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최근 전통시장이 그 지역의 특색과 문화, 먹을거리, 삶의 모습까지 고스란히 담고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이자 최고의 관광자원이 되고 있어, 앞으로 주변 관광지와 전통시장을 연계해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전통시장 가치와 재미를 발굴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