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청장 노대래)은 자연속에서 조직원간의 소통을 통하여 건강한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산들&멋’ 걷기동호회를 발족하고, 그 첫 행사를 회원과 회원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11. 10. 8.(토) 경북 문경새재에서 개최하였다.
‘산들&멋’ 걷기동호회는 자발적으로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직원 100여명으로 구성하고 비용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하며, “산과 들에서 자연을 호흡하며 멋스런 삶을 추구한다.”는 의미로 ‘산들&멋’이라 이름하고 월 1회 정기적인 걷기행사를 갖기로 하였다.
방위사업청은 ‘산들&멋’ 걷기동호회 활동을 통하여 우리 국토에 대한 이해증진과 자연사랑 고취, 식음료중심의 친교문화를 자연친화적 건강문화로 전환, 상하간의 자연스런 소통기회 마련, 출신별 벽을 허물어 화합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걷기대회 인사말에서 노대래 청장은 “청렴한 방위사업청 건설을 위하여 상하 소통증진을 통한 건전한 공직관?업무관의 형성이 긴요한데 걷기동호회가 일조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참가자들을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며 건강을 다지고 직원간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