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은「제2회 온라인 수학게임대회」를2011년 10월2일(일) 전국 초등학생 3~6학년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번 수학게임대회에 참가하는 200여명은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전국의 3~6학년 초등학생 5만4천여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하는 예선대회를 통해 학년별 50명씩 선발된 본선진출자이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게임적 요소를 과학의 근간이 되는 수학에 접목하여 수학에 대하여 흥미를 유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시상은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3~4·5~6학년 각 1명), 국립과천과학관장상으로 영재상(학년별 각1명), 창의상(학년별 각2명), 미래상(학년별 각3명), 꿈나무상(학년별 각5명) 등 총 46명에게 수여된다.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과 영재상 수상자 6명에게는 해외 과학관 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본선대회 때는 ‘소림사 비보이 공연’ ‘어린이 응원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지며, '2011 과천국제SF영상축제'가 진행 중에 있어 축제분위기로 한껏 고조될 전망이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이번 대회가 끝나면 ‘온라인수학게임’ 프로그램을 상품화하여 전국의 초등학생에게 보급할 계획이며, 향후 게임·영상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수학, 과학 교육용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국립과천과학관장은 “이번 게임은 어렵고 흥미를 잃을 수 있는 수학을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게임과 접목시켜 개발하였으며, 향후 청소년에게 창의적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창의적 인재가 많이 나오게 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