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 앞서가는 학생들을 위한 과학교육프로그램 운영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은 창의력발전소로서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4분기 과학탐구교실을 운영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기초과학탐구교실, 그린에코교실, 스타교실(물리, 화학), 항공우주과학교실, 어린이과학교실, 실용창의력Power-up,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교실 등 7개 프로그램 12개 과정이다.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될 만큼 인기 프로그램인 기초과학교실과 우수교사 수상 현직교사가 진행하는 물리스타교실, 특히 파동과 노는 교실은 과학관의 다양한 전시물과 연계된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다.
실용창의력 Power-up 교실은 골드버그장치 만들기나 창의성 게임을 통해 내재되어 있는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으며, 그린에코교실은 지렁이 사육상자 만들기나 바이오매스를 이용해 바이오 연료 등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급격한 경제성장과 과학기술의 발달에 따라 지구환경이 오염되는 원인을 탐구하고 새로운 기술과 대안을 과학적으로 탐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모든 강좌는 현직교사 및 관련 전문가가 강의를 담당하며 정원은 20명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과천과학관 유료회원에게는 접수 우선권과 수강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