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 중심의 최정예 소방공무원 192명 특별채용
소방방재청 중앙소방학교는 현장 중심의 최정예 소방공무원 채용을 위하여 2011년 전국 소방전공학과.응급구조학과 출신자, 의무소방원 전역자, 군 특수부대 및 화생방 관련 출신자를 대상으로 특별채용시험을 오는 14일(토) 시행한다.
금년도 채용인원은 총192명으로 소방전공학과 35명(남31, 여4), 응급구조학과 129명(남115, 여14), 의무소방원 전역자 22명, 군 특수부대 및 화생방 관련 출신자 6명(남4, 여2)을 선발하게 된다.
이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과 동시에 열악한 환경에도 최일선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의 근무환경개선 및 3교대 조기실현을 위한 소방방재청의 적극적인 충원노력에 따라 이루어졌다.
이번 소방공무원 특별채용 시험은 우수한 인재확보를 위하여 전국 10개 시.도에서 소방전공학과 및 응급구조학과 졸업자와 더불어 4년제 대학교의 소방행정학과 또는 소방공학과(소방전공학과)의 전공과목 65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졸업에 필요한 학점의 2분의1이상을 취득한 재학생에게도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의무소방원 출신 특별채용은 의무소방원으로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중앙119구조단에서는 특수기능을 보유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여 다양성 기능 확보 및 구조역량을 강화코자 군 특수부대, 화생방 등 구조분야 전문가를 채용할 계획이다.
중앙소방학교장은 "소방공무원 특별채용은 현장에 강한 실용.핵심적 인재선발을 위하여 더욱 강화된 체력검사 기준으로 시험을 실시하여 정예 소방공무원을 선발한다"며 “응시자 본인은 스스로 기초체력을 단련하고, 미리 측정기준과 실시방법을 숙지한 뒤 체력검사에 임해줄 것”을 응시자들에게 당부했다.
필기시험은 5월14일(백석대학교)에 있으며, 실기시험은 6월28일~30일(중앙소방학교), 면접시험은 7월6일~8일(중앙소방학교), 최종합격자 발표는 7월13일(수) 중앙소방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