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각수 괴산군수는 지난 4일 오후 7시 30분에 지역 사립대학교인 중원대학교 최고경영자반 강단에서 일일 특강자로 나섰다.
이날 최고경영자과정 40여명의 원생들을 대상으로 “괴산군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 임각수 괴산군수는 최고경영자로 꿈꾸는 원생들에게 미래 창조적인 마인드를 강조하였다.
임 군수는 이날 강의에서 그동안 군정을 이끌어오며 갖고 있던 군정철학 비전을 제시하며 원생들에게 열정적으로 강의를 실시하였으며, 그동안 공직생활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들며 괴산의 미래발전적 방향을 제시하였다.
임 군수는 괴산군의 발전방향으로 ▲ 경쟁우위의 농ㆍ축산업을 육성 ▲과감한 기업유치로 지역경제 기반 구축 ▲ 민생경제 활성화 ▲주민편의의 지역균형개발 도모 ▲생태보전과 산림자원 개발 ▲교육여건 획기적 개선 ▲사회복지기반 조성 ▲특색있는 문화.관광 개발 등을 제시하였다.
이어, 임각수 괴산군수는 “미래는 모두가 가야 할 길이지만 어느 누구도 가보지 않은 세상이다”며 미래를 준비하는 경영자 되기 위해서는 항상 지식을 습득하고, 열린 마음으로 사회 환경변화를 직시할 때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발굴 할 수 있다”며 최고 경영자가 되기 위한 정보습득과 열린 마인드를 가질 것을 당부했다.
한편, 중원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반은 1년간 1,2학기 강의 과정을 거치며 글로벌화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에 걸 맞는 창의적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CEO로서 역량과 트렌드를 앞세워 실천을 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통해 지역발전에 일조하는 전문성과 자질을 높여나가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