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 공동 활용 R&D 지원을 통한 신기술.제품.공정혁신 창출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동종업계 공동활용이 가능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중소기업협동조합 공통기술개발사업’을 확정하고, 5월 2일 사업공고를 통해 5월 16일(월)부터 6월15(수)까지 신청 접수한다.
금번 사업은 중소기업이 공통으로 필요로 하는 기술.제품.공정 등을 업종별 단체인 협동조합이 발굴.개발하고, 기술개발 결과물은 동종 및 유사업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급확산함으로써 중소기업의 R&D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30억원의 예산을 활용하여 15개과제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며, 전체사업비의 75%한도내에서 2억원까지 지원하고 개발기간은 1년이다.
협동조합은 회원사인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정보 및 관련 분야에 대한 긴밀한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이번 사업이 중소기업 R&D 중간조직으로서 협동조합의 기능 활성화는 물론 업종별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청은 협동조합이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하는 시범사업으로 협동조합들의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위해 중소기업주간(5.16~20)에 권역별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최종지원과제는 단계별 평가를 거쳐 8월 중에 확정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