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석5구역 지상 8~20층 아파트 10개동 655세대(임대114세대) 입주
서울시는 한강 인근의 수변도시로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흑석뉴타운지구내 흑석5재정비촉진구역에서 건립한 10개동 655세대가 3월 26일부터 입주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흑석5재정비촉진구역에 입주되는 아파트는 한강과 인접하고, 현충원 근린공원에서 흑석뉴타운지구로 연결되는 공원으로 둘러싸인 아파트 단지로서 도심속 자연을 누릴 수 있고, 지하철 9호선 흑석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단지이며, 주변도로는 올림픽대로와 한강대교 진입이 쉬워, 강남.용산.여의도 등의 상업.업무중심지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교통입지를 가지고 있다.
또, 동작구 흑석체육센터, 흑석시장과 중앙대병원 등이 편익시설과 인접하고 있으며, 흑석초등학교, 은로초등학교, 중앙대부속중학교, 중앙대학교 등이 지구내에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아파트 단지는 자연과 어울리는 하천.폭포수 등의 생태계류시설을 설치하여 식물이 생식할 수 있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주거단지를 조성하였다.
건축물은 친환경건축물로 예비인증을 받았으며,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창출하기 위하여 햇빛의 노출정도에 따라 아파트 외관 색채가 변하는 에버-체인징(Ever-Changing) 시스템을 도입해 특화하였다.
서울시 관계자는 “한강변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 단지로 흑석뉴타운지구에서 최초로 입주를 개시함으로써 앞으로, 흑석뉴타운사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