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 나눔 김장담그기"로 나눔 실천에 앞장서
백희영 여성가족부장관은 1일 오후 한국정책금융공사와 공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랑나눔 김장담그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청소년 쉼터 등 여성가족부 소관 생활시설(335개 기관)에 겨울나기용 김장김치를 전달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이 자리에는 백 장관을 비롯하여, 유재한 한국정책금융공사 사장, 여성가족부 직원 및 자원봉사동호회 회원 등 30여명이 함께했다.
이번「사랑나눔 김장담그기」행사에 소요되는 경비는 여성가족부 직원들의 보수기부금과 한국정책금융공사의 기부금으로 재원이 조성되었다.
그 동안 여성가족부 직원들은 매월 보수기부를 통해 개인 및 시설 등 사랑의 나눔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여 왔다.
여성가족부 박현숙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는 직원들이 매월 보수의 일부를 모아 여성가족부 소관 전국 생활시설인 모든 쉼터에 처음으로 김장을 담궈 전달하는 것으로,그 동안 우리 부의 많은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준 관련 생활시설에 대해 따뜻한 정을 나누고 감사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전달하는 기회가 되어 마음이 뿌듯하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여성가족부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등 사랑 나눔 활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더불어 전 직원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에 솔선수범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