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간 개별분야 추진내용을 종합한 汎 전문가 토론의 장 마련
교육과학기술부와 녹색성장위원회(위원장 양수길)는 녹색기술간 융합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원장 이준승)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박영서) 주관으로,「2010 녹색기술 융합 컨퍼런스」를 11월 25일(목) 오후 1시 세종호텔에서 개최한다.
KISTIㆍKISTEP은 그동안 녹색기술 분야별로 기획, 정책 및 산업관련 세미나를 별도로 개최한 바 있으나 앞으로는 지속적이고도 혁신적으로 기술분야 간 종합적인 협력 강화가 더욱 필요함을 인식하여 汎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녹색기술분야의 글로벌 기술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녹색기술시장의 선점을 위하여 녹색기술 간 융합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녹색기술간 융합을 통한 기술혁신으로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와 신성장분야 창출 등 향후 녹색기술의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에너지, 산업공간 녹색화, 환경보호ㆍ자원순환 등 녹색기술 간 융합 모델을 공유한다.
이번 개최되는 컨퍼런스에서는 먼저 녹색기술 융합의 중요성, 기대효과, 융합비즈니스 전망 등에 대한 설명과함께, 공동주관기관인 KISTEP과 KISTI는 ‘녹색기술 투자현황 및 전략’, ‘녹색기술전문가 커뮤니티 활성화 전략’ 등을 발표와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개별발표에서는 에너지 기술분야의 융합, 산업ㆍ공간 녹색화 기술분야의 융합, 환경보호ㆍ자원순환 기술분야의 융합 방향 및 모델에 대해 발표하며, 발표내용에 대한 종합적인 논의를 위해 KIST, 삼성전자, 명지대, 한국연구재단 등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여 녹색기술 융합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녹색기술분야간 상호 협력과 창의적ㆍ도전적 녹색융합연구를 더욱 촉진함으로써 향후 녹색기술에 대한 새로운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는 KISTEPㆍKISTI에 ‘녹색기술 정보종합시스템 구축사업’ 지원을 통해 녹색기술정보포탈을 구축하고 관련기관 및 연구자에게 다양한 녹색기술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