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2일 정례조회시 2010년도 정부예산확보 성과를 거둔 5개 부서에 대하여 예산성과금 증서를 전달하고, 정부예산 확보실적 우수 공무원에 대해 표창을 실시했다.
정부예산 확보 우수부서로는 환경보호과, 산업개발과, 재난안전과,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가 선정되었으며,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한 구자평(남, 만48세, 환경보호과 환경시설담당), 최병학(남, 만57세, 산업개발과 시설담당), 김호영(남, 35세, 상하수도사업소 시설7급) 직원이 개인 표창을 받았다.
음성군은 지난달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2010년 정부예산확보 성과금 지급신청을 접수 받아 자체심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성과금 지급규모 등을 결정하고, 우수 공무원에 대해서는 표창과 함께 해외연수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키로 했다.
이번 예산성과금 지급사례를 보면,
▶ 환경보호과는 진천.음성 광역폐기물종합처리시설 설치사업과 관련하여 소각시설 시설용량 증가(40톤/일→ 50톤/일)와 사업비 조정 건의로 국도비 30억5,900만원을 추가 확보하여 음성군 부담액 19억 5,800만원을 절감한 경우로 성과금 70만원을 지급받았다.
▶ 산업개발과는 산업입지의 원활한 공급을 위하여 진입도로, 용수시설, 폐수처리시설에 소요되는 국비 확보를 위해 국토해양부 등 관련부처를 지속적으로 방문, 협의하여 총사업비 346억 7천만 원을 확보하게 되어 성과금 100만원을 지급받았다.
▶ 재난안전과는 소하천정비사업의 조기발주를 위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예산확보를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소방방재청 2008년 소하천정비사업 평가에서 ‘전국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비 5억 5천만원을 증액교부 받게 되어 국비를 추가확보한 사례로 성과금 30만원을 지급받았다.
▶ 보건소는 질병예방과 건강증진프로그램 등 체계화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강증진센터 신축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활동으로 정부예산을 목표액보다 증액 확보한 사례로 성과금 30만원을 지급받았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음성군 관내 하수처리구역 내 하수관거의 정비 및 공공하수처리 시설의 개량 등 방류수역의 수질오염 방지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하수도분야 정부예산을 확보하여 성과금 100만원을 받게 됐다.
남한강하류(한강수계) 및 미호천(금강수계) 권역 4대강 유역정비사업의 하나로 금왕총인처리 및 여과기 설치사업을 추진하고자 2010년 하수도 신규사업으로 환경부에 요청하는 등 확보노력을 통하여 정부예산 11억 7,300만원의 성과를 거두었다.
2011년 2월부터 해양배출 처리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음성군 관내 발생 하수찌꺼기의 성상 및 발생량을 예측하고 환경친화적인 자원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하여 해양배출을 대신한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처리시설이 필요함에 따라 정부예산확보 노력을 통하여 음성 하수 찌꺼기 처리시설 설치사업에 국도비예산 49억 8천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음성군은 정부예산 확보실적이 우수한 부서와 공무원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기를 높이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해 6월 정부예산확보 성과 포상제 운영규정을 제정하고 올해 처음으로 300여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성과금을 지급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