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박균택 부장검사)는 6일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의 홈페이지에 비방글 수십건을 올린 혐의(명예훼손)로 박 전 대표 동생 근령(55)씨의 남편 신동욱(41)씨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에 따르면 신씨는 지난해 2월부터 5월까지 다른 사람 아이디 8개를 도용해 비슷한 내용의 글을 40여차례에 걸쳐 박 전 대표 미니홈피에 들어가 “박근혜 측이 육영재단을 강탈했다.”거나 “마약을 먹인 뒤 음모공작을 했다.”는 주장 등이 담긴 글을 남긴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대상자가 누구든 악의적인 비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범죄를 엄정하게 처벌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격을 한 단계 높여나갈 필요가 있다는 차원에서 영장을 청구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