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사과반, 한우반, 인삼반, 오미자반, 농촌관광대학반 등 5개반 137명 수료
제7기 장수군 농업인대학 수료식이 6일 오전 10시 장재영 군수를 비롯해 각급기관단체장, 수료자 및 가족 등 1백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사과시험포 2층 교육장에서 열렸다.
장수군 농업인 대학은 농업관련 핵심리더 양성으로 농산물수입개방에 따른 변화와 개혁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농업경쟁력을 갖춰 나가기 위한 것으로 이날 장수사과반, 한우반, 인삼반, 오미자반, 농촌관광대학반 등 5개 과정에 137명의 교육생들이 9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농업인대학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황재근씨가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하는 등 김종철, 박경현, 채동옥, 오영권씨가 각각 공로상을 수상했다
장재영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세계화, 개방화를 맞아 농업?농촌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세계적인 변화의 흐름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장수군 농업과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이자 리더로서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농업인대학을 운영, 분야별 국내 유명강사 및 전문가 초빙과 실습 및 현장중심 교육으로 최고의 농업전문 인력을 육성해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