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취업박람회는 전라북도와 군산시, 전북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광주지방노동청 군산지청, 잡코리아 전북지사에서 주관하며, 관련된 모든 행사는 온라인상으로만 진행된다.
오프라인 형식 없이 온라인상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기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간 만남이 형식이나 장소에 대한 제약이 없어 여느때 보다 자율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그간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졌던 채용정보를 온라인상에 그대로 재현하여 대기업 및 전략산업분야 기업 등 업직종별 다양한 채용분야별 정보와 이력서 작성법에서부터 온라인과 이메일 입사지원도 한번에 가능하다.
특히 이번박람회에서는 참여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는데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 채용과 홍보 동영상 무료제작이벤트’ 는 우수중소기업체중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은 기업체 10곳을 선정하여 기업홍보 동영상을 무료로 제작해 구직자에게 채용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신종인플루엔자 확산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해 온라인상으로만 진행되지만, 상반기보다 하반기 경기가 호조되고 있고 또 이번 취업박람회가 하반기 취업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만큼 여느 때보다 이용자 중심의 내실있는 취업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군산시 온라인 열린 취업박람회 사무국(1588-9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