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관광객, 도민, 업체 대상으로 전반적 의식조사 -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올해 중점추진하고 있는 관광 고비용.불친절 해소 대책에 대한 지난 4개월 동안 추진성과를 관광객, 도민을 대상으로 객관적으로 조사 평가하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효율적 추진방안을 마련하여 가격인하 및 친절운동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는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6월 한달 동안 관광객, 도민, 관광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고비용.불친절 해소 운동에 대한 객관적 입장에서 체감하는 인지도 및 만족수준, 업종별 추진성과와 문제점, 도민 친절 및 기초질서 의식수준 등 전반적인 조사를 통해 종합 평가하고 앞으로 발전적 방안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관광이 비싸고, 불친절하다는 부정적인 이미지로 관광 경쟁력이 잃어가고 있다는 인식아래 지난 2. 13일 신경제혁명을 위한 ‘관광산업 진흥전략 보고회’를 통하여 고비용 실태를 공개한 이후 관광요금 인하 및 친절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 385개 업체가 가격인하에 동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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