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지난 2006년 기준 5천43억 달러로 일본의 6분의 1, 미국의 26분의 1 수준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현대경제연구원은 소득 2만 달러 시대, 한국의 국가브랜드 현황이라는 보고서에서 2006년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5천43억 달러로, 일본의 3조 2천여 억 달러와 미국의 13조 95억 달러에 비해 각각 6분의 1, 26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고 밝혔다.2006년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 GDP가 일본의 5분의 1, 미국의 14분의 1 수준인 데 비하면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경제규모와 걸맞지 않게 작아 심각한 수준이라고 현대경제연구원은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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