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강점은 ‘OK캐쉬백’ 등 가맹점 확보SK텔레콤은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데다 SK㈜의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을 등에 업고 있어 다른 업체에 비해선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제조업체나 유통 가맹점 제휴 등에서 강점이 있는 것. SK텔레콤은 이미 뉴코아 킴즈 24개, 한화유통 37개 등 총 61개 가맹점을 확보했다. 올 상반기에 OK캐쉬백 서비스 가맹점 1천500여개 점을 쿠팩 가맹점으로 확보하고 적립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OK캐쉬백 서비스 가맹점은 이미 5만개를 넘어 섰으며 실질 회원수도 1천6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를 잘 활용하기만 하면 SK텔레콤은 가맹점 영업이나 회원 확보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이와 함께 SK텔레콤은 관계사인 엠애드넷과 공동으로 광고 쿠폰을 발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 사는 광고 솔루션 개발과 광고주 유치에 나섰다. 양 사는 SK텔레콤의 고객 DB와 가맹점에서 쿠팩을 사용한 구매자 정보를 기반으로 다차원으로 분석, 제조사와 유통업체가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이 외에도 바코드를 이용한 모바일 멤버십 카드 서비스와 버추얼머신을 이용한 금융 거래용 바코드 지갑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카드 발행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SK텔레콤은 가맹점 및 쿠폰 품목이 많이 늘어나는 내년에는 '쿠팩' 서비스를 월정액 부가서비스로 유료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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