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 2동에 "강원 명풍 잡숴봤수" 라는 메밀을 주재료로 한 메밀 전문점이 6월24일 개업을 했다. 메밀은 저칼로리 고단백의 식품으로써 인간 특유의 성인병인 동맥경화, 고혈압, 중풍, 당뇨병, 위장병 등의 예방과 치료효과가 있으며 변비를 없애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허약한 사람과 비만인 사람에게도 좋은 영양 공급과 치료를 겸하고 있고 미용효과에도 좋으며 피로에 적합한 식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강원 명풍 잡숴봤수" 에서는 다른 음식점과 달리 밀가루를 섞지 않고 원산지인 강원도에서 직접 가져온 메밀을 90% 이용하기 때문에 면이 질기지가 않고 부드러운게 특징이며 또한 메밀막국수나 메밀장칼국수의 국물맛은 강원도 토속 장을 풀어서 끊이기 때문에 시원하고 얼큰한 맛을 낸다. 또한 특별한 국물맛을 낼 수 있는 비결은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서 4시간 정도 끊이면 되는데 이 맛을 내기 위해서 1년 정도 연구했다고 말했다.
이 음식점의 또 다른 특징은 전통방식을 이용했다는 점인데 물김치의 경우 지하저장고에 3일정도 숙성시켜서 내놓아 감칠맛이 나게 하고 모든 그릇은 녹그릇을 사용해서 열기가 빨리 식지 않게 함으로써 전통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시설면에서도 다른 음식점과 다른 점은 주방이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청결함과 깨끗함을 중시한다는 점, 유리로 되어 있어서 손님들이 밖에서도 잘 보일 수 있게 해놓았다는 점이 다르다.
죽향편육은 대나무를 잘라 깔고 그 위에 대나무 잎을 깐 다음 고기를 얹어서 삶은 음식으로써 직접 개발한 음식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두 맛있지만 그 중에서 추천할 만한 음식은 가격도 저렴하고 여름이나 겨울이나 언제든지 즐길수 있는 메밀 막국수와 메밀 장칼국수를 꼽을수 있는데 강원도의 최고 별미로써 별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음식이라고 했다.
대표자 박수영씨는 의정부가 본점이며 앞으로도 체인망을 모집해서 총 300개 정도로 더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고 저칼로리 고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메밀을 이용하여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맛으로 메밀막국수와 메밀장칼국수 전문점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31-878-9966
<박수경 기자> ps@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