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는 혜천대학과의 관학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한국생선성본부와 공동으로 IT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재를 포함한 모든 비용이 무료인 이번 IT교육은 서구에 소재한 중소기업체와 개인사업체의 IT를 촉진시키고, 재직자들의 IT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서구 및 혜천대학 전산교육장에서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인터넷과 정보검색, 홈페이지제작 및 운영, 엑셀활용 실무, 프리젠테이션 실무, 웹마스터, 프로그래밍 등 6개 과정이며, 과정별 모집정원은 30명 내외로 수강신청 순으로 마감된다. 또 맞춤형 주문 교육으로 IT활용·IT실무·IT전략화 등 교육 과정도 개설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역 특성 및 중소기업 환경을 반영한 맞춤식 교육으로 운영되며, 국내 최고의 IT교육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가 교육과정을 기획/운영하는 한편 혜천대학 교수진이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으로 운영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정보화시대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의 생산성 향상은 재직자의IT 활용능력에 의해 좌우된다" 며 "관·학·민간단체가 연계한 최고의 이번 IT무료 에 많은 중소기업체 및 개인사업체 임직원의 수강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성구 기자> ksg@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