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로 현장 안전의식 제고
조선사업부 선행도장부[뉴스21일간=임정훈]선행도장부(부서장 박상식)는 현장 중심의 소통형 안전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 텐션업 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전 YOU 퀴즈’를 실시하고 있다.이번 안전 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TBM(Tool Box Meeting) 참관 후 진행되며, 부서장과 운영과장(박민석 책임)이 함께 참석해 현장 근로자들과 ...
▲ 사진=픽사베이서울시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월 9일부터 2월 20일까지 2주간 ‘설 연휴 청소종합대책’을 전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설 연휴 전후로 발생하는 생활 쓰레기를 신속히 처리하고, 청소관련 불편사항을 해결하여 주민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전?중?후 3단계로 나누어 특별 청소계획을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설 연휴 전인 9일부터 13일까지는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각 주민센터와 직능단체, 주민자율청소단,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자율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친다. 특히, 귀성객 이용이 많은 주요 도로 및 대로변을 집중적으로 청소한다.
▲명절 기간(14일~18일)에는 ‘청소상황실’을 운영하여 청소 관련 민원에 실시간 대응하는 등 거리 청결 유지에 집중한다. 가로청소 비상체제를 가동하여 가로변 청소를 지속 실시하고,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생활쓰레기 수거 및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 등에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쓰레기 배출 안내를 강화해 명절 연휴기간 깨끗한 송파 만들기에 힘쓴다. 연휴 기간 중 소각시설의 휴무에 따라 16일(월)과 17일(화) 이틀간은 종량제 봉투,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대형폐기물 등 모든 쓰레기 배출이 금지된다. 쓰레기는 15일(일)과 18일(수) 각각 18시 이후부터 배출이 가능하다.
또한, ▲연휴가 끝난 19일과 20일에는 청소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연휴 중 밀린 쓰레기를 전량 수거하고, 가로청소에 집중해 연휴 기간청소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연휴 기간 중에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다만 설 전날과 설날 당일은 각 가정이나 사업장에서는 쓰레기 배출을 자제하는 등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송파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