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 사진=인천 서구 인천 서구 마전동에 위치한 KTI태권도학원(관장 김경동)은 지난 30일 ‘사랑의 라면트리’를 만들어 마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연미숙)에 전달하였다.
KTI 경희대 인성 태권도 학원은 원생들이 각 가정에서 가져온 라면 800개로 트리를 쌓았고, 완성된 ‘라면 트리’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기탁하였다.
KTI태권도 김경동 관장은 “겨울마다 라면트리 행사를 11년째 진행하고 있는데 작은 정성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매년 라면트리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참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아이들이 될 수 있도록 사랑으로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연미숙 마전동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해 후원 물품을 기부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사랑과 온정을 고스란히 담아 소외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이날 기부된 라면은 관내 저소득 한부모, 고립가구, 공동생활가정 등 동절기 취약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출처: 인천 서구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