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사진=픽사베이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청렴도 3등급을 달성했다.
고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 청렴도 3등급을 유지했으며, 특히 기관장의 관심과 노력 수준이 전년 대비 59% 이상 향상되는 성과를 보였다. 이에 청렴 노력도 부문은 전년 4등급에서 3등급으로 한 단계 상승했다.
또한 청렴 노력도 부문에서는 반부패·청렴 교육의 실효성 제고, 부패 유발요인 정비, 공공 재정 누수 방지를 위한 기관 차원의 자체 노력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만점(100점)을 받아 청렴 시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같은 결과는 제도 운용에 그치지 않고, 조직 전반에 책임 있는 청렴 문화가 점차 정착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로 평가된다. 고성군은 앞으로도 실효성을 중심으로 한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종합 청렴도 3등급을 유지하고 청렴 노력도 등급을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직원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청렴 정책을 적극 추진해 청렴 체감도를 높이고, 더욱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고성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