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사진=충주시 조길형 충주시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주시 공약평가위원회(위원장 이규홍)는 지난 12월 12일과 15일, 22일 등 세 차례에 걸쳐 민선 8기 충주시장의 2025년 하반기 공약사업 이행 실적을 평가하고,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는 지난 12일과 15일에는 △문화․관광․농업, △건강․복지․청년, △산업․발전․환경 3개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총 54개 공약사업을 대상으로 평가자료를 검토하고 사업 담당자 면담을 통해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22일에는 전체 회의를 개최해 각 분과위원회에서 점검했던 공약 이행 사항을 토대로 공약 이행의 내실화를 위한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회 평가 결과 민선 8기 공약사업 54개 가운데 ‘완료’ 8건, ‘이행 후 계속 추진’이 10건, ‘우수’ 19건, ‘정상 추진’이 17건으로 집계됐다.
전체 공약 가운데 53건이 당초 계획대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는 평가다.
이 중 계명산 전망대 조성 사업은 중앙 정부의 정책 기조 변화에 맞춰 사업 계획을 조정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돼 공약 내용을 변경하기로 했다.
조 시장은 “이번 공약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임기 마지막까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라며 “공약사업은 물론 도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핵심 사업들도 성실히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공약 평가 결과를 시 누리집에 공개하고, 민선 8기 공약사업이 투명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와 재원확보 방안 모색 등 사업 이행 관리를 철저히 할 방침이다.
출처: 충북 충주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