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학.관 공동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총 사업비의 75%(업체당 1천5백만원이내)를 부천시가 지원하며, 기업부담금은 총사업비의 25%이상(잔여사업비), 그리고 대학 자체지원금은 업체당 2백만원을 자율적으로 지원한다. 총 지원예산은 1억5천만원이다.
신청대상은 공장이 부천에 있으며 공장등록을 필한 중소기업, 공장등록증이 없는 경우에는 「소기업지원을위한특별조치법」에 따라 “공장용도사용확인”을 받아 가동중인 기업이나 소기업자중 제조장, 공장 등 공장등록이 가능한 장소에서 정상 가동중인 기업이다.
또 관내 대학, 기관이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에 입주중인 중소기업, 부천시 테크노파크에 입주중인 중소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제외 대상은 과년도 부천시로부터 동일 사업으로 지원 받은 기업이나 부천시 지방세 체납 기업으로 단 납부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는 지난주 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시청 기업지원과에서 하며 신청 구비서류는 신청서 및 계획서 6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지난해 12월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확인서 1부, 산업재산권 및 국내외 품질인증서 6부 사본 등이다.
신청업체에 대해서는 대학교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지원과제를 선정하고 자금지원은 참여기업에 직접 지급하지 않고 기술개발 사업을 수행하는 주관기관에 연구개발비로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중소기업 홈페이지에서 왼쪽의 「기업정보지원」클릭 후 <2003년도 산학관 공동기술개발 지원사업> 파일을 내려받아 활용하면 된다.
김선춘 기자 kimsc@krnews21.co.kr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