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은 민원처리에 대한 보다 투명하고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 공개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민원신청 후 진행상황을 알고자 할 때는 당진군 홈페이지 사이버 민원실이나 하단에 민원처리 - 자기민원찾기를 클릭하면 신청민원서류에 대한 처리진행상황을 한 눈에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다.
또 인터넷을 통한 민원 신청은 토지대장, 지적도등본, 건축물관리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17종의 민원서류를 클릭한번으로 집이나 사무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신청된 민원은 수수료를 은행에 납부면 처리된 민원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군은 민원처리의 기본수칙인 친절 신속 정확을 기하면서도, 그 처리과정을 공개함으로써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는 물론 고객감동의 민원서비스 구현과 전 공무원의 민원서비스 헌장 실천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범영 기자> iby@krnews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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