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3년 제4회 구리 일자리한마당 채용박람회 개최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오는 10월 24일 오후 2시부터 인창동 여성노인회관 3층 대강당에서 ‘2013년 제4회 구리 일자리한마당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구리고용센터(소장 여인형)와 공동주관으로 지역인재 발굴 및 고용률 향상을 위해 구인업체를 미리 선정하고 채용업체의 지원 구직자를 사전 모집하여 일자리센터 상담사와의 사전 심층 상담을 진행하는 맞춤형 행사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전의 취업박람회보다 높은 취업률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외에도 이번 박람회에는 지문 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및 면접 이미지컨설팅 등 참여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관련 부대행사도 함께 제공하여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리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인업체들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많은 구직자들이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구직자와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 및 구인업체는 구리시 종합일자리센터에서 사전접수를 받고 있으며, 박람회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종합일자리센터(☏ 550 - 2318 ~ 2320, 2596)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2012년도 개최 되었던 채용박람회에서는 13개 구인업체와 관내 구직자 200 여명이 참석하여 91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인사 담당자와 면접을 실시, 42명이 현장에서 채용 되었고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구인업체 50 여개 사가 참가자들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하여 50 여명의 구직자가 2차면접과 추가 알선으로 성공적인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