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광주경찰서(서장 오문교)에서는 8월 29일 14시 광주서 2층 소회의실에서 관내에서 활동 중인 아동지킴이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대상 범죄 예방을 위한 직무·전문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전문교육은 광주시 성폭력 상담소 “씨알여성회” 성폭력 예방강사 임복희씨를 초청하여 아동지킴이들을 상대로 아동성범죄에 대한 이해 및 최근 주변에서 발생한 아동성범죄 사례 등에 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고 또한 직무교육은 개학을 맞아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시 아동범죄 관련 상황별 조치요령 및 근무수칙에 대해 실시 후 최근 경기청에서 만든 4대악 근절 영상인“설국열차vs추행열차”등 2편을 차례로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일 참석한 아동안전지킴이 정병교 어르신께서는 금일 직무·전문교육을 통해 아동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고, 손주와 같은 아이들이 안전한 사회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맡은 자리에서 더욱 열심히 근무를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