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
광주시 도시농업연구회(회장 심은숙)와 청소년 농부 50여명은 지난 31일, 중부면 도시농부 농장과 곤지암읍 오향농장에서 김장 배추 심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농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시농업연구회원들이 연간 120시간 이상 자원봉사를 하며 학생들과 함께 도시농사를 짓고 있다.
지난 봄에는 감자 600kg을 푸르미 가게,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과 나눴으며 이번에 재배한 배추도 모두 어려운 이웃의 김장용 배추로 나눠줄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더운 날씨에도 마다하지 않고 배추 2천포기를 모두 심었다. 행사 후 받은 설문조사에서는 “덥고 힘들지만 배추 한포기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알게 되었고, 자신의 노력이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학진)가 기획해 올해 처음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농부프로젝트는 청소년에게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서함양에도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지역 공동체 봉사활동의 모범이 된다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