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보령축제관광재단,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보령축제관광재단은 2025년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에 참가하여 홍보마케팅을 추진했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는 전시부스 홍보, 비즈니스 상담, 컨퍼런스 및 설명회, 네트워킹 리셉션, 팸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
                            
                        광주시는 지난 30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도시 인프라자산관리 개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도시 인프라 자산관리 개발” 연구 과제에 광주시가 시범기관으로 선정, 사업추진에 따른 설명회로공무원 60여명, 연구 전담기관 30여명이 참석했다.
국내에는 공공시설물의 체계적인 자산관리 및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 부재하며, 기존 공공시설물 관리는 노후화나 파손 등 사고 시 복구를하고 있어 직·간접적으로 시민 불편으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연구사업의 대상은 공공시설물인 도로, 교통, 상수도, 하수도, 건물 등 도시인프라 전반 시설물이며, 연구기관은 ㈜승화기술정책연구소,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아이엠기술단,GHD USA Inc 등 5개 기관이 추진한다.
내년 5월까지 상수도 자산관리개발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도로, 교량, 하수도, 건물 순으로 추진되며, 전국 지자체 확산을 위한 표준시스템 개발까지 하게 된다.
이번사업을 통해 공공시설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산관리 체계마련, 시설물 하나, 하나의 가치 설정을 통해 미래 가치 분석, 잔존 수명예측, 위험 수준을 명시해 최적의 시설물 관리체계 확보,장기적 자산관리플랜 등이 수립된다.
광주시는 “이번 연구사업이 완료되면 시설물의 안전적인 관리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효율적인 시설물 평가체계 구축, 중·장기적인 예산투자 방안이마련될 것으로 판단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