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8일 반월아트홀 대공연장에서 7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여가한마당 행사를 노인복지관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동주최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어르신들이 그 동안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복지관, 경로당 등의 문화센터에서 배우고 익힌 댄스, 국악, 난타, 건강체조 등의 발표를 통해 어르신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축사에서 “실버여가 한마당은 어르신들의 활력있고 건강한 노후와 적극적인 사회활동의 장을 만드는데 의미가 크다며, 우열을 가리기 보다는 서로의 공연을 함께 즐기시고 축하공연도 즐겁게 관람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운천9리팀이 포천시장상인 소나무상을, 청솔라인댄스팀이 의장상인 구절초상을, 에스라인팀이 국회의원상인 무궁화상을, 천지인팀이 노인회장상인 원앙상을 수상하는 등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주듯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행사관계자는 올해 3회째를 맞는 “실버여가 한마당”을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다채롭고 내실 있는 행사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