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용인시는 8월 30일과 9월 6일 2회에 걸쳐 용인상공회의소 세미나실에서 ‘사회적기업을 위한 적정 마케팅 전략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예비)사회적기업의 마케팅 역량강화와 실무자의 협력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질적인 노하우 전수 등 경험이 많은 전문강사진이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론적인 마케팅 교육에서 벗어나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실제사례 및 실습을 통해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의 세부 커리큘럼은 ▲시행착오 가능성을 줄여주는 린스타트업 방법론 ▲린스타트업을 활용한 사회적기업의 상품.서비스 기획 실습 ▲사회적 기업을 위한 적정마케팅 ▲SNS 블로그 온라인 마케팅 전략실습 등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기업홍보 및 마케팅 전략과 활용법을 교육내용에 포함, 온?오프라인마케팅에 관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번 사회적기업의 마케팅 전략교육은 특화된 이론 및 실무 중심의 주제로 구성돼 있어, 마케팅 업무 능력 함양을 위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