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용인시는 8월 30일과 9월 6일 2회에 걸쳐 용인상공회의소 세미나실에서 ‘사회적기업을 위한 적정 마케팅 전략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예비)사회적기업의 마케팅 역량강화와 실무자의 협력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질적인 노하우 전수 등 경험이 많은 전문강사진이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론적인 마케팅 교육에서 벗어나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실제사례 및 실습을 통해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의 세부 커리큘럼은 ▲시행착오 가능성을 줄여주는 린스타트업 방법론 ▲린스타트업을 활용한 사회적기업의 상품.서비스 기획 실습 ▲사회적 기업을 위한 적정마케팅 ▲SNS 블로그 온라인 마케팅 전략실습 등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기업홍보 및 마케팅 전략과 활용법을 교육내용에 포함, 온?오프라인마케팅에 관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번 사회적기업의 마케팅 전략교육은 특화된 이론 및 실무 중심의 주제로 구성돼 있어, 마케팅 업무 능력 함양을 위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