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용인흥덕고등학교(혁신학교) 1학년 Microcosm(김재연, 신동호, 이상혁, 최지우)팀이 지난 1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제2회 골드버그대회에서 으뜸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이번 대회에서 부상으로 받은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용인시 저소득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용인시 무한돌봄센터에 기부했다.
학생들은 “처음으로 이웃돕기 성품 기탁서를 써보니 손이 떨리고 가슴이 벅차다”며 실력만큼이나 훈훈한 마음씨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