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뛰어난 재능을 보유한 한국애니메이션고 학생참여 경찰홍보 역량 강화
광주경찰서는 8월 28일 10시경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한국애니메이션고 최창수 교장, 학생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경찰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광주서·한국애니메이션고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 · 공유하고 이를 통한 소통과 협력으로 국민과 함께한다는 정부 3.0의 개념을 적용했다.
각종 경찰 활동에 대한 주민 체감치안도를 높이고, 자체 홍보분야 전문인력의 부족을 해결하고 뛰어난 재능을 지닌 한국 애니메이션고 학생들을 참여시켜 독창적이고 다양한 각종 홍보물 등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지속적 주민 홍보로 치안 불안감 해소 및 체감안전도를 높임과 동시에 협력을 통한 홍보효과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여 학생들에게 치안행정에 참여한다는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애니메이션고 최창수 교장은 “광주서로부터 업무협약 요청이 왔을 때 학생들이 학교외부에서도 배울점이 많을 것으로 생각해서 흔쾌히 수락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생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인포그래픽분야에 참가한 2학년 박미정 학생은 “경찰홍보에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 같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오문교서장은 “이번 한국애니메이션고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뛰어난 학생들의 재능을 참여시켜 보다 더 주민들에게 체감할 수 있는 경찰 홍보가 이루워 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2000년도에 개교한 한국애니메이션고(하남소재)는 전국에 5개 밖에 없는 문화콘텐츠분야 특성화 고교로 36명의 교사와 만화창작과 등 4개과 3개학년 3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며, 매년 중학교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및 실기, 가산점 등 총 200점 만점으로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고, 올해도 3.58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출중한 실력을 바탕으로 얼마전 “영화 Ice age2(아이스 에이지2)”로 유명한 미국의 “블루스카이 스튜디오” 한국인 이상준 애니메이터가 직접 학교를 방문, 멘토링 강의 및 신작들을 학생들에게 시사회를 개최할 정도로 애니메이션계에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는 우수한 인재들이 모여 있는 학교이다.
- TAG
-